The Mix School

믹싱에 대한 확실한 가이드

05

6월'19

니어필드 모니터용 앰프의 선택

첨부된 사진을 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은 모니터 스피커는 전통적으로 스튜디오 모니터의 기준이라 불리며 사용되는 야마하의 NS10M입니다. 프로그램 기준 허용입력이 60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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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6월'19

레코딩과 라이브

레코딩이나 라이브나 믹싱된 사운드가 달라야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요즘처럼 더 비싸게 돈을 내고 음악을 들으러 가시는 고객님들에게 레코딩보다 더 좋은 사운드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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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4월'19

트렌지엔트 컨트롤

여러차례 언급했습니다. 트렌지엔트 컨트롤은 엔지니어의 의무입니다. 사진은 루비 보석의 원석입니다. 이 자체로의 가치보다는 그걸로 만들어내는 보석의 가치가 더 큽니다. 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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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4월'19

무료 아날라이져

아날라이져는 믹싱과 톤 쉐이핑, 그리고 레코딩이나 라이브에서도 중요한 도구입니다. 물론, 귀로 더 분명하게 소리를 알아야 하고 분석해서 만들어야 하지만, 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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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3월'19

스튜디오 모니터 앰프매칭

첨부된 그림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85dB SPL 센시티비티 기준에 50W앰프면 충분합니다. 보통 스튜디오로 많이 사용하는 NS10M 모니터 스피커의 센시티비티는 90dB SP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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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3월'19

LU(Loudness Unit)

많은 경우에 최종 믹스의 LU를 올리는 방법으로 마스터단에 리미터를 걸어버립니다. 그래서 그냥 원하는 만큼 키워버리는 방법으로 결론을 내버리게 되고, 그러면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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